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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24시간 운영 무인 매장 '프레딧샵'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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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엄병채동 작성일22-09-28 09:34 조회2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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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장 관리는 프레시 매니저가 직접...판매 금액에 따른 수수료 지급해 수입 증대 도모



hy가 신규 판매채널 '프레딧샵'의 문을 연다고 28일 밝혔다.프레딧샵은 24시간 운영하는 무인 매장이다. 일부 브랜드에 대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 적은 있지만 정식 오프라인 매장 개설은 프레딧 샵이 처음이다. hy는 평소 프레시 매니저 대면이 어려웠던 고객들과 접점을 넓힐 목적으로 기획했다. 온라인몰 '프레딧' 인?지도 향상도 기대하고 있다.1호점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에 있는 양천점이다. 프레딧 1400여 개 취급 품목 중 유제품, 밀키트, 샐러드 등 인기가 높은 200여 개 제품을 선정해 판매한다. 건강기능식품과 생활용품, 반려동물 관련 제품도 구매할 수 있다. 합리적인 구매를 돕기 위해 온라인몰 프레딧의 제품별 평점과 후기를 전자가격표에 표시, 제공한다. 최근 선보인 자체 캐릭터 '야쿠'의 한정판 굿즈도 만나 볼 수 있다.프레딧샵은 셀프 키오스크를 통해 고객이 직접 결제하는 방식이다.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오전 9시까지는 신용카드, 안면인식 후 출입이 가능하다. 십여 대의 폐쇄회로(CC)TV를 통해 매장 전반을 관리하며 보안업체 출동 서비스로 혹시 모를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다.프레시 매니저 수입 향상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매장 진열과 관리를 프레시 매니저가 돌아가며 담당하고 판매 금액에 따른 수수료를 받게 된다. hy는 배송 경쟁력 향상을 위해 프레시 매니저 수입 증가를 지속 추진 중이며, 4월 본격화한 신사업 '프레딧 배송서비스'도 같은 맥락이다. 타사의 제품을 전달하면 책정된 배송비를 프레시 매니저에게 지급한다.이지은 hy 플랫폼CM팀장은 “프레딧샵은 hy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유통 채널”이라며 “무인 매장이 프레딧의 신선·유기농 콘셉트를 경험하는 공간이자 온라인 몰 신규 고객 유입으로 이어지는 창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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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로보셔틀이 판교 제로시티 일대를 주행하고 있다. 사진제공=현대차[서울경제] 현대자동차가 자율주행과 인공지능(AI) 기술이 결합된 로보셔틀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경기도 판교에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로보셔틀은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된 다인승 모빌리티로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사실상 운전석에서 운전자가 사라지는 ‘레벨4’ 기술이 적용된다. 레벨4 자율주행 차량은 스스로 주행 상황을 인지·판단해 차량을 제어하고, 일부 비상 상황을 제외하고는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현대차(005380)는 대형 승합차인 쏠라티를 개조한 자율주행 차량 2대에 AI 기반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서비스 ‘셔클’을 접목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MCS 랩이 개발한 셔클은 탑승객이 가까운 정류장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차량을 호출하면 AI 알고리즘을 통해 생성되는 최적의 경로를 따라 호출한 위치로 차량을 옮긴다. 현대차 로보셔틀 운행지역으로 낙점한 판교 제로시티는 정보기술(IT) 기업과 스타트업 종사자의 이동이 많은 곳으로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로도 지정됐다. 로보셔틀 운행은 판교테크노3사거리 기준 반경 540m 구간에서 실시된다. 현대차는 선정된 관계자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한 후 개선작업을 거쳐 일반 고객에게도 운행을 확대할 계획이다. 장웅준 현대차 자율주행사업부 전무는 “자체 개발한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로보셔틀, 로보라이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실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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